최신게시물

조이 예루살렘 데일리 기도 뉴스 2021-08-25 1004회_산불로부터 메시아닉 쥬를 보호하신 주님

1.두 명의 메시아닉 쥬들이 최근 예루살렘 주변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 당시 하나님의 보호에 대해 이야기 하며 그것은 기적이었다고 전했습니다.

8월 15일 일요일, 예루살렘 상공은 거대한 오렌지색 구름에 의해 어두워졌고 연기 냄새가 수도 전역에 스며 들었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번 화재로 6,000 에이커(약 24,281,138m2)이상이 불에 탔으며 이는 지난 2010년 발생한 카르멜 산불보다 더 큰 규모입니다. 불길이 잡힐 때까지 약 1,500명이 넘는 소방관들이 20대의 비행기와 수 많은 소방차들과 함께 사흘 동안 진화작업을 했으며 근처의 정신 병원이던 아이타님 병원은 대피해야 했고 또한 한 때 예루살렘 남부 주요 의료센터인 하다사 병원 역시 대피 시켜야 할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 산불에 의해 집을 대피해야 했던 두 명의 메시아닉 쥬들은 하나님의 보호하심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대피했던 이들 중 한 명이던 탈은 평소 재택근무를 했지만 이 날은 심부름차 예루살렘에 가야 했다고 말하며 아내가 전화를 걸어 연기를 보았지만 멀리서 보인다고 말해 걱정하지 말고 곧 집에 갈 것이라고 말했다고 인터뷰 하며 차에 탔는데 집으로 가까워질 수록 구름이 거대해지고 더 커졌으며 주황색으로 변해져 가는 것을 보며 심각한 상황이라고 깨달았고 불길 속으로 차를 몰고 들어가는 기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예루살렘 서쪽의 작은 마을들 중 하나에 있는 그의 집에 도착했을 때 그의 많은 이웃들은 이미 대피하고 있는 상황이었다고 말하며 채 2분이 안되는 시간동안 가족들을 차에 태우고 화재를 피해 차를 몰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집에서 50미터 가까이 떨어진 나무들에 불이 붙는 것을 보았다고 말하며 더위는 참을 수가 없었는데, 뜨거운 공기가 올라가고, 차가운 공기가 그 자리를 차지 하기 위해 밀려들었기 때문에 폭풍처럼 강한 바람이 불었다고 하며 이런 일을 겪어 본 적이 없어 정말 무서웠다고 전했습니다.

또 다른 메시아닉 쥬인 올리는 예루살렘 서쪽 마을에 살았는데 자신의 집은 높은 곳에 위치해 있고 전망이 매우 밝은데, 안타깝게도 산불이 발생했을 때 종종 발견되었던 곳이라고 말하며 그러나 이번 산불은 매우 달라 보였으며 대피할 준비를 해야 한다는 마음을 주께서 주심을 강하게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준비를 하던 그녀는 약 20분 후 대피령의 메세지를 받고 바로 몇 분만에 차에 아이들과 애완동물을 차에 태우고 집안의 전기를 다 꺼 놓은 채 집을 떠났다고말했습니다. 마을 가까이에서 불타는 나무들이 보였고 차를 타고 마을을 지날 때 이미 불이 마을 내부로 번져 있는 것을 봤다던 그녀는 운전을 하며 아이들과 함께 시편 91편을 외우며 큰 소리로 기도하고 울었다고 말했습니다. 탈과 그의 가족은 텔아비브 친척들에게, 그리고 올리는 메시아닉 모샤브인 야드 하쉬모나를 찾아 갔으며 뉴스를 통해 마을의 절반이 불에 탔음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올리는 다른 사람의 정원이 불길에 휩싸이고 자신의 집 바로 옆에 있던 나무 한 그루가 불에 탔음에도 자신의 집에는 전혀 불이 붙지 않았음을 보았다고 말하며 자신의 이웃 중 한 명이 그 광경을 보고 이제 하나님께서 너를 사랑하시는 걸 안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탈 역시 마찬가지의 경험을 했으며 그는 텔아비브에서 집에 돌아가도 좋다는 허락을 받고 돌아왔을 때 집이 완전히 무사한 것을 보았다고 말하며 심지어 자신의 집 정원도 하나도 불타지 않았고, 집 밖에 헌 아기 옷 가방을 놓아둔 것이 있었는데, 이 옷 가방은 기부하기로 했던 것이었다고 말하며 그 옷가방에 심지어 불꽃이 튀어오른 작은 구멍조차도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며 그는 자신의 이웃들은 그들의 정원이나 차가 탔으며 집 사방이 다 파손되었다고 말하며 오히려 자신의 집만 너무 온전해서 죄책감이 들 정도였다고 말했습니다.

올리와 탈은 그 어느 때보다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또한 자신들을 위해 기도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많은 이들이 자신들을 위해 집을 내어주겠다고 말해주어 정말 감동했다고 전했습니다.

<기도제목> 불 가운데 보호하시는 하나님을 두 메시아닉 쥬들을 통해 보게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 올려드립니다. 이들을 통해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그리고 이 땅을 지키시는 그분의 선하심을 이스라엘의 모든 이들이 알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변의 이웃들이 그리고 아직 구원의 복음을 깨닫지 못한 이들이 주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그분의 우리를 향한 끝없는 사랑을 깨닫게 되기를 소망하며 불 속에서 보호하신 것처럼, 지금의 모든 어려움 속에서 보호하시는 주님을 날마다 경험하는 우리 모두가 되길 소망합니다.

Share Button

댓글달기

댓글들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