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게시물

첫째는 유대인에게

이스트윈드 출간 도서

오정현 목사, 이재훈 목사의 추천사가 있으며 주요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역자 프롤레고메나 / 김진섭

추천 서언 / 정진호, 김우현

추천 서문 / 월터 카이저

1부 성경

01 첫째는 유대인에게 : 이방인 독자들을 위한 바울의 주의사항

02 이스라엘의 종말론적 관점(로마서9-11장)에서 본 새 천년 유대인 전도

03 사도행전과 유대인 전도: 세 가지 접근 방법과 하나의 공통 실마리

04 유대인 지도자들에 대한 예수님의 책망(마태복음 23장)과 현대 종교적 유대인들을 향한 증언

05 예언자들의 메시지와 유대인 전도

2부 신학

06 신학적 질문으로서의 이스라엘의 미래

07 홀로코스트와 거룩한 로맨스: 신적 현실로의 귀환(유대인 전도를 위한 시사점)

08 선민과 유대인 전도

09 첫째는 유대인에게: 개혁주의 관점

10 새 천년 첫째는 유대인에게: 세대주의 관점

3부 선교

11 지난 세기 유대인 전도의 교훈

12 새 천년 유대인 전도: 선교학적 차원

13 새 천년 유대인 전도를 위한 메시아 예언의 지속적인 중요성

14 새 천년 유대인과 이방인을 위한 하나의 길

………………………………

*참고로 오정현 목사, 이재훈 목사의 추천사를 기록합니다

유대인에 대한 숱한 질문에 이 책만큼 이스라엘의 역사와 문화를 관통하면서 성경적인 통찰과 영감을 주는 책은 드물 것이다.
이스라엘의 통전적 이해 위에서 유대인 선교에 대한 새로운 차원의 개안을 가져오는 보석같은 책이다.
역자 프롤레고메나를 읽는 것만으로도 웬만한 책의 깊이와 분량을 능가하는 귀한 내용들로 가득 차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선교적인 의도를 입체적으로 깊이 있게 알기 원하는 모든 신앙인의 필독서가 될 것이다.
– 오정현 (사랑의교회 담임목사)

………………………………

현대 선교의 열정을 이끌고 있는 운동은 이스라엘 선교운동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대인으로부터 시작된 선교가 다시 유대인으로 매듭지어져야 한다는 선교적 주장에 모두가 동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관점의 차이로 인한 논란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한 신학적 관점의 차이는 이미 모든 교리에 있어서도 나타난바이며, 이러한 차이가 이스라엘 선교의 당위성과 중요성을 가로막지는 못할 것이며 막아서도 안될 것입니다.

김진섭 교수님께서 이번에 번역하여 출간하신 “첫째는 유대인에게”라는 책은 신학적 입장의 차이가 유대인 선교를 가로막지 못한다는 것을 시의 적절하고 분명하게 밝혀주는 책입니다. 성경과 신학과 선교라는 세 가지 큰 주제로 구분되어 아티클 한편 한편이 아주 섬세하고 진지하게 쓰여진 보석과 같은 내용들입니다.

유대인 선교의 열정을 가지신 분들이 읽는다면 그 뜨거운 마음이 풍성한 지혜로 넘쳐나게 될 것이며, 다양한 관점의 시각을 가지신 분들이 읽는다면 그 가슴이 선교의 열정으로 뜨거워지게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모든 목회자들과 선교사역자들, 유대인 선교의 소명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꼭 탐구하여야 할 책이라고 믿습니다.
이 책이 모든 유대인들에게 복음이 전해지는 데 귀하게 쓰임 받는 책이 되리라 믿으며 기쁜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 이재훈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출처 : http://www.kibi.or.kr/board/8529

Share Button

댓글달기

댓글들

Translate »